기사 메일전송
허성무 창원시장, 조직문화개선 연극 ‘카라꽃 향기' 관람 - “수평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 만들겠다”
  • 기사등록 2019-07-18 09:35:24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창원 김양수 기자]


창원시는 17일 성산아트홀 소극장에서 허성무 창원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직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연극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강연식 교육에서 벗어나 연극을 통해 갑질 등 잘못된 관행 근절과 조직문화 개선의 필요성에 대한 공무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이번 연극을 제작했다. 


특히, 이번 연극 제작에 (사)창원예총과 (사)한국연극협회 창원지부가 참여해 연극 연출과 대본, 출연을 맡아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 준비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 했다.


연극 ‘카라꽃 향기’는 가상의 도시 ‘행운시’ 결혼지원정책과를 배경으로 승진 욕심에 강압과 부당한 지시를 하는 부서장과 직원들 간의 갈등을 출근, 회의, 회식 등 공직사회에서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또, 보다 나은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당신을 만난 것은 나에게 있어 큰 행운입니다’라는 카라꽃 다발의 꽃말처럼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시는 이날 연극을 동영상 자료로 제작하여 자체 교육 등에 활용하는 등 앞으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18 09:35:2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