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지역대학생과 함께 하는 '좋은데이 국토대장정' - 무학, 부·울·경 지역 대학생과 함께 150KM
  • 기사등록 2019-07-15 09:35:29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조재환 기자]


종합주류기업 무학은 부·울·경 지역 대학생과 함께 일주일간 150km의 국토대장정을 진행하기로 하고 대학생 100여 명을 선발했다.

무학은 창립 90주년을 맞아 지역 청년세대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활동을 고민하다 국토대장정을떠나고 싶어하는 지역 청년들의 성원에 기획하게 됐다. 무한경쟁의 시대를 살아가는 지역 청년들에게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공동체의식과 리더십 함양을 위함이 국토대장정의 취지다.


이번 좋은데이 국토대장정은 총 100명의 부울경 지역 대학생들로 구성된 대원들과 함께 무학 굿데이뮤지엄을 시작으로 진주(진주성, 성철스님 기념관), 산청(남명기념관), 지리산천왕봉 까지 총 150km의 대장정을 펼친다.


좋은데이 대학생 국토대장정팀은 150km의 여정 동안 팀별로 주어진 주제를 가지고 매일 걷고 보고 배운 것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1일차 ‘우리 지방의 근대사적 역사의식 함양과 리더쉽 고취’, 2일차 ‘함께 도전하는 팀원의 소중함과 나의 한계를 체험 및 극복’, 3일차 ‘역사 문화 탐방을 통한 인문학 배움의 장’, 4일차 ‘향토 순례 대장정을 되돌아 보며 내가 얻은 것’으로 구성되어있다.


또 좋은데이 대학생 국토대장점팀은 이동하면서 무분별하게 모여있는 쓰레기를 치우는 환경정화활동과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관광지에서 사전에 준비한 노래와 율동으로 플래시몹 활동 또한 선보일 예정이다.


대학생 국토대장정 관계자는 “지역 청년들의 성원으로 준비된 국토대장정인 만큼 대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대단하다”며 “좋은데이 국토대장정으로 지역 청년들이 우리 지역을 더 많이 알고 사랑할 수 있는 활동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7-15 09:35: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