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백설 참진한 참기름 '2019 iTQi 국제 식음료 품평회'에서 '2스타' - 해외 시장에서 레시피 마케팅 및 판매 강화 계획
  • 기사등록 2019-06-27 10:37:41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조재환 기자]


CJ제일제당의 백설 참진한 참기름이 국제적인 무대에서 한국 전통 기름의 맛과 향을 알리며 이를 인정 받았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iTQi, International Taste & Quality Institute)에서 개최한 '2019 iTQi 국제 식음료 품평회'에서 '2스타'를 획득함으로써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국제식음료품평원은 2005년 벨기에 브리셀에 설립된 세계적 권위를 가진 식음료 품질평가기관이다심사에는  200여명의 소믈리에와 미슐랭 스타 셰프들이 참여해 철저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한다제품의 맛품질에 대한 감각분석 점수를 매긴 후 국제 품질 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백설 참진한 참기름은 맛과 향제품 디자인 등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특히 심사위원들은 진하고 고소한 맛과 고급스러운 향을 높게 평가했다. CJ제일제당은 백설 참진한 참기름이 생참깨가 아닌 볶은 참깨를 저온 압착하여 참깨 본연의 고소함을 그대로 담은 특징이 주효했다고 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해외 시장에서도 백설 참진한 참기름의 판매를 강화할 계획이다. ‘백설 참진한 참기름은 지난달 출시된 신제품으로현재 미국호주일본베트남 등 총 23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한식 외에 샐러드파스타 등 다양한 현지 요리에 참기름을 활용한 레시피 알려 부담 없이 참기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광수 CJ제일제당 CookingOil팀장은 권위적인 국제 품평회에서 백설 참진한 참기름의 맛품질을 인정받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히고“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에서는 시장 지위를 확대하고해외에서는 전통성을 가진 K소스인 참기름의 특장점을 알리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27 10:37:4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