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설공단, 2개 기관 찾아 기술재능 봉사 -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 백혈병소아암협회 교육공간 방문
  • 기사등록 2019-06-24 08:05:29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장호원 기자]


부산시설공단 공원관리처와 부산시민공원 직원들이 최근 강서구와 동래구의 복지기관을 각각 방문해 기술․재능봉사 활동을 펼쳤다.


시민공원시설팀 녹지직 직원과 노인일자리 인력은 공단 본사 사회적가치실현팀 인솔로 백혈병소아암협회 교육장인 희망다미 웰니스 부산센터를 찾아 백혈병 소아암 환아들이 뛰어노는 잔디마당의 제초작업과 시약작업, 수목전정 등을 실시했다. 


부산시설공단은 지난해 7월말, 이곳을 방문하여 노사합동으로 대대적인 집수리‘사랑이 꽃피는 집’ 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으며, 올해는 사후 관리 차원에서 잔디의 제초와 시약작업을 추가로 실시했다. 


이밖에도 공단은 해마다 연말이면 직원들이 한해동안 헌혈에 동참하며 기증해준 헌혈증 기부를 통해 사단법인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부산지회(지회장 박동호)에 지속적인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같은날 공단 공원관리처 소속 5개 부서(태종대유원지, 금강공원, 어린이대공원, 중앙공원, 공원관리팀) 직원 12명은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풀베기, 수목전정 작업을 실시하여 복지관을 이용하는 노약자들의 불편을 개선했다.


부산시설공단 추연길 이사장은 “공단의 전사적 봉사를 비롯해 각 실․처․원별로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나눔실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공단의 전문기술과 재능봉사 활성화로 공기업의 사회적 책무완수를 위해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24 08:05: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