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재)부산디자인센터 ‘코리아디자인멤버십’운영 - 홈플러스 청년드림식당에서
  • 기사등록 2019-06-21 09:17:26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장호원 기자]


(재)부산디자인센터가 브랜딩한 홈플러스의 청년 창업 식당인 ‘청년드림식당‘이 7월 1일 오픈한다.


부산디자인센터는 2015년부터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융합형 인적 자원으로 육성하는 정부사업인 코리디자인멤버십(이하 부산 KDM)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15명 내외의 수혜학생을 선정하여 ▲디자인 창작공간 제공, ▲상품화 및 시장 진입 경험을 위한 전문 분야별 집중 멘토링, ▲산학 프로젝트 진행을 통한 취업 연계, ▲글로벌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 워크숍 진행, ▲국내 공모전 및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출품 등을 지원한다.


 부산 KDM은 지역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산학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다. 2017년도에 도시철도 1호선 남포역에 ‘건강기부계단’ 디자인을 비롯하여 2018년도에는 홈플러스(서면점) 푸드코트 청년창업팀의 공동브랜드 ‘Would You Start?’ 디자인 개발을 지원했다.


 올해는 규모를 확장하여 부산KDM 12기 16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홈플러스 영도점, 장림점에 ‘Would You Start?’ 브랜드 리뉴얼과 5개 청년창업팀의 BI 개발을 지원했다. 완료된 디자인은 현재 홈플러스에서 포스터, 전단지, 현수막 등의 홍보물과 청년창업팀의 간판 제작에 착수하여 오는 7월 1일(월), 홈플러스 각 지점 푸드코트에서 ‘청년드림식당‘ 오픈식이 예정되어 있다.

작년 부산 KDM 학생의 홈플러스 푸드코트 브랜딩 결과는, 푸드코트 전체 매출이 20% 가량 상승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난 바 있다. 이에 올해에도 매출 상승 및 이로 인한 일자리창출 등 긍정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21 09:17: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