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속의 부산 랜드마크로 추진중인 해운대 관광리조트 개발사업이 가시화 될 전망이다.
부산시와 부산도시공사,트리플스퀘어AMC(주)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공탁 및 수용개시에 이어 구역확대에 따른 건축기본구상(안)이 수립 됐다.또,올하반기에 실시(지구단위계획 포함)계획 인가 신청과 실시 인가 고시를 통해 연내에 부지조성공사 착공을 추진 하고 있다.
201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이 사업은 부산시 해운대구 중1동 1058-2번지 일원 65,934㎡ 로 4계절 관광리조트다.
도시개발사업 시행자인 부산도시공사에서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보상,부지에 대한 토지이용계획수립,부지조성관련 인허가 절차이행 등을 담당하고 있고,트리플스퀘어 컨소시엄이 민간사업자로서 건축공사와 시행,시설물의 관리.운영 등을 수행하게 된다.
지상 117층(511Μ) 의 높이의 초고층 복합건물로써 onestop life 실현이 가능한 문화.관광 복합레저 센터로 변신되어 또 하나의 도시가 탄생 된다.
시설물 은 워터파크,숙박시설,상업시설,문화오락 시설로 구성 된다.
주요시설의 특징은 ◇4계절워터파크(Glass Dome 채용)는 4계절 활성화를 위한 상부 및 전면 개방형 돔 구조계획으로 바다와 하늘의 차경을 통해 Full Season 연계계획이다.
또,세계적 수준의 개폐식 글라스돔 워터파크(직경 100m 높이 30m Ex)와 Tropical 테마연출(열대 조경수 식재)은 신세계에 온 이국적 공간으로 꾸며진다.이외에도 슬라이드 유수풀,옥외스파,파도풀,토랜트 리버,버디풀 등이 조성 들어 설 계획.
◇오션뷰 스파&테라피는 해운대의 천연온천을 활용한 가족형 스파 프로그램과 해운대 바다조망을 한눈에 볼수 있는 전략적인 시설배치,옥외 스파공간을 구성하여 바다 및 자연경관 조망을 만끽 할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마린쇼(해양동물쇼)의 경우는 연중으로 돌고래쇼 와 물개쇼를 운영하고,워 터파크와 연계 되는 친해양 관람시설(브릿지 연결)도 특색중 하나.
상업시설 동선과 연계 하는 동시에 아쿠아리움 형태의 내부공간도 조성한다.
◇해저탐험을 테마로한 4차원 영상 체험시설(100인승)의 4차원 체험관(언더씨 어드벤처)과 EX USJ 스파이더맨 영화테마 약 12인승,세계적 규모의 4차원 체험 라이드 시설도 도입 된다.
이처럼 트리플스퀘어 의 해운대 관광리조트는 부산 도시전체의 활력을 이끌어내줄 부산시민의 큰 비전이자 자랑으로서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로 우뚝서기 위해 약진 하고 있다.
해운대관광리조트는 특히, 부산관광과 해양도시 부산발전의 청신호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
그동안 부산시는 급증하는 해양관광객의 수요에 대응하고 자연자원을 활용한 4계절 내내 관광객을 흡인할 수 있는 시설 및 프로그램 도입을 위해 4계절형 해양관광자원 개발을 추진해 왔는데 해운대관광리조트를 통해 전천후 국제관광도시로서의 변신을 감안,부산 관광발전의 전반적인 시설을 점검하여,선진 관광시설에 손색이 없도록 하는 동시에 직.간접의 파급효과도 극대화 한다는 방침이다.
부산도시공사는 이를 위해 해운대관광개발리조트를 정점으로 기존 해운대 해수욕장 자체의 매력성과 쾌적성을 보완하면서 해운대↔송정과 연계한 관광 자원 개발과 이벤트를 연구 개발하여 사계절 체류형 복합 관광휴양단지 조성은 물론,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한다는 복안 이다.
부산도시공사 혁신개발본부 박인갑 본부장은 해운대관광리조트는 대중성,문화성,자원성,상징성 4가지 공유가치를 달성하고 4계절 체류형 리조트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하고 년간 방문객 396만명과 고용유발효과 10만 6천명에 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본부장은 또,개발구역 확대 편입에 따라 전체 사업 일정이 다소 지연 되고 있으나 이의신청,철거작업,협의보상 등의 원만한 해결과 조속한 행정절차 이행으로 연내에 착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 했다.
부산시 미래전략본부 정현민 본부장도 부산시의 중요 프로젝트인 해운대관광리조트의 개발사업 성공을 위해.행정적인 모든 지원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부산지역 관광발전과 경제중흥을 위해 이 사업은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