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광역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 - 폴리스 존’ 운영 활성화 등 협업 방안 논의
  • 기사등록 2019-06-14 08:25:56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울산 이응휘 기자]


울산시와 울산경찰청은 14일 ‘2019년 울산광역시 지역치안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의장인 송철호 시장, 부의장인 박건찬 울산지방경찰청장, 황세영 시의회 의장, 노옥희 울산시 교육감 등 각 기관장을 비롯해 울산지역 학계․재계․언론․시민단체 대표 등 19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범죄 예방과 법질서 확립을 위한 공동 과제를 논의한다.

특히,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치안협의회 참여 기관이 함께 참여 가능한 의제를 다룰 예정이다.


주요 의제는 울산경찰 20주년을 맞아 중점 추진중인 폴리스 존 운영 활성화와 정신질환자 등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간 협업 방법을 논의한다. 또 최근 고령 운전자의 사고 유발 횟수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고령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활성화를 위한 각 기관들의 지원 방안과 사람우선 교통안전정책 추진을 위한 협업 방안도 협의할 예정이다.


울산시 지역치안협의회는 “앞으로도 안전과 질서 확립으로 행복한 울산을 만들기 위해 치안 기반(인프라)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법질서 확립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시민의식 개혁 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며 “이를 위해 각 기관․단체별 공동 추진과제 및 자체 추진과제를 충실히 이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끝.


한편 ‘울산광역시 지역치안협의회’는 지난 2008년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행복도시 울산을 만들기 위해 발족했다. 시, 시의회, 교육청, 경찰청, 언론, 시민단체 등 19개 기관․단체로 구성되어 있으며, 방범용 CCTV, 통합관제센터 운영 등 범죄예방 기반 확충, 교통안전 캠페인 추진, 교통안전과 소통확보를 위한 교통안전시설 확충 등 치안 기반(인프라)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14 08:25:5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