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시, ‘기업사랑 시민축제’개최 - 창원생산품 전시판매전, 문화공연⋅NC다이노스 야구경기 할인도
  • 기사등록 2019-06-12 00:46:10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창원 김양수 기자]


‘2019년 기업사랑 시민축제’가 6월 11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시작했다.


올해로 16회째 맞은 이번 축제는 16일까지 시내 일원에서 열리며, 창원기업사랑협의회가 주최했다. 


지역산업발전 공로자 시상은 올해의 최고 경영인 상에 ㈜아이스펙의 한순갑 대표, 최고 근로인 상에 두산중공업(주) 서영교 기술부장, 최고 연구팀에는 범한산업(주) 범한기술연구소가 각각 수상했다. 


외국인 모범근로자상에는 ㈜신광 카코스로웨나(필리핀), 삼성발레오써멀시스템스(주) 송아 라이안 카스트로(필리핀), ㈜영엽테크 호 위차라(캄보디아)씨가 수상했다.


제7회 기업사랑 사진공모전 금상에는 작품명 ‘작업중2’를 출품한 두산중공업(주)에 근무하는 고인제 씨가 차지했다.


올해 축제의 주제는 ‘기업아 사랑해! 우리 함께 힘내~’이다. 침체된 내수와 통상마찰로 인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원기업의 기(氣)를 살리고 기업과 시민이 하나로 뭉쳐 경제 위기를 극복하자는 염원을 담았다.


축제는 오는 16일까지 시내일원에서 열리며, 기업과 시민이 참여하는 부대행사가 대폭 강화됐다. 


기업 기(氣)살리기 거리응원(CECO↔씨티세븐, 11일), 기업으로 찾아가는 음악회가 진해마천공단 한황산업(12일), 마산수출자유지역 표준공장(13일), 창원산단 SK테크노파크(14일) 등 3곳에서 개최되고, 근로자를 위한 직장인 페스티벌(성산아트홀 어울림마당, 13일)이 추가됐다.


창원에 있는 기업을 홍보하기 위한 ‘기업의 거리’는 LG, 두산 등 45개사의 배너기가 창원대로, 무역로, 봉양로, 진해대로 양쪽에 걸려 16일까지 펄럭인다.


기업사랑 학생 글짓기 대회, 기업인⋅근로인 가족 미술작품 공모전, 기업사랑 사진 공모전, 배드민턴 선수권 대회, 족구대회도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이 밖에 ‘기업사랑 시민축제’ 기간에 시민을 위한 다양한 연계행사도 준비돼 있다. 창원에서 만들어지는 완성품 소비재들이 모두 모이는 ‘창원생산품 판매전시전(14~16일)’이 창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축제기간 중 축제 리플릿을 소지하면 성산아트홀⋅3.15아트센터⋅진해문화센터에서 열리는 어린이 뮤지컬 등 문화공연이 20~60% 할인된 금액으로, NC다이노스 홈경기(11~13일)는 50%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 가능하다. 대동⋅롯데⋅신세계 백화점은 일부상품에서는 대한 특별할인 또는 이용권 증정 행사가 이뤄진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12 00:46: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