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장호원 기자]


(재)부산문화회관 시민회관본부와 부산 동구청은 <너는 나에게...반려동물전>을 6월 21일부터 8월 25일까지 부산시민회관 1,2층 전시실에서 함께 마련한다. 


이외에도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인 의미를 짚어볼 ‘반려동물과 함께듣는 야외 음악회’ ‘반려동물 토크쇼’ ‘반려동물 건강 관리 강연’<(사)부산수의사회> 같은 이채로운 부대행사들도 마련했다. 


우선 시민회관 1층 전시실에서 열리는 ‘너는 나에게..반려동물’ 전은 최근 들어 반려동물 수가 많아지면서 유기견 문제, 동물 학대 문제, 반려동물 시장 확대가 가져온 사회적 이슈들을 예술작품을 통해 시민들과 쉽게 공감할 예정이다. 


방정아 작가는 반려동물 시장 확대에 대한 사회적 우려와 생명유린이라는 깊은 고찰을 통해 귀엽기만 한 반려동물이 아니라, 함께 살아가는 동반자로서의 이야기를 담아낸다. 오유경 작가는 설치작품 ‘대형 캣타워’를 조형적으로 멋지게 풀어내 실제 고양이가 올라가서 놀 수 있게 했다. 또한 변대용 작가는 ‘당신의 위로와 위안’이라는 제목으로 사람과 개의 교감에 초점을 맞춘 조각 작품을 선보인다. 


또 홍원표, 이미주, 이지양, 임선이 같은 역량 있는 작가들은 ‘동물’을 주제로 한 다양한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2층 전시실에서는 차성욱을 포함한 지역의 젊은 작가 13명이 참가하는 ‘반려동물 스몰 아트페어’를 개최해 지역 작가들에게 판로 계척의 도움과 동물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뜻깊은 컬렉팅 기회가 될 것이다. 오는 6월 21일 전시오프닝 때(16시)는 ‘홍원표’ 작가의 반려동물에 관한 라이브페인팅 이벤트도 준비되었다. 


‘반려동물과 함께 듣는 음악회’는 6월 22일 오후5시 부산시민회관 광장에서 KBS 우시흥 아나운서의 사회로 열린다. 부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해피 피플’, 팝페라 뮤즈가 출연하는 이 공연은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어우러져 공연을 즐기는 게 키포인트다. 반려동물, 특히 강아지들이 클래식과 레게 음악을 좋아한다는 사실에 착안한 이색적인 무대다. 


이날 또 부산시민회관, 부산동구청,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부산시 수의사회는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제도 마련을 촉구하기 위해 부산시민회관야외광장에서 오후 4~6시까지 캠페인 부스 4 곳을 설치한다. 


부산시민회관은 다양한 기념품을, 부산동구청은 펫티켓 홍보 및 배변봉투를 제공한다.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은 동물학대방지 캠페인을, 수의사 봉사단체는 반려동물 무료 건강상담을 각각 펼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12 00:44: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