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양인태 기자]


해양수산부는 6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해양안전실천본부와 함께 ‘2019년 해양안전 대국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최근 해양관광과 레저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낚시어선이나 레저선박 등의 해양사고 비중도 높아지고 있다. 대부분의 해양사고는 바다의 위험성을 간과하고 무리한 운항을 하거나, 구명조끼 미착용 등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아 발생하고 있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2013년부터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 등 기초 안전수칙 준수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대국민 해양안전 공모전을 개최해 왔으며, 올해에는 ‘우리가 함께 만드는 안전한 바다’를 주제로 포스터 등 4개 부문에 대한 공모를 진행한다. 



동영상(UCC)과 국민제안 부문은 응모자격에 제한이 없으며, 포스터 부문은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해양안전 우수사례 부문은 해양수산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다.



포스터와 동영상(UCC)부문 작품은 선박 안전, ②수욕장 등 바다 물놀이 안전, 방파제‧갯바위 낚시 등 해안 안전, 어촌‧어항‧항만시설 이용자의 안전 등 해양안전에 관한 사항을 주제로 제작하여 응모하면 된다. 국민제안 부문은 해상교통이나 선박안전, 인적과실 방지대책 등 해양안전 전반에 관한 정책 제안을, 우수사례는 해양수산업계 종사자들의 실제 선박‧선원 안전관리 성공사례를 제출하면 된다. 


분야별 최우수상 수상자(4명)에게는 해양수산부장관상과 상금*을 수여하며, 이 외에도 우수상 5명, 가작 5명, 장려상 17명 등 31명의 수상자를 선정하여 총 2,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들은 각종 행사 및 다중이용시설에 전시되거나 해양안전정책에 반영되어 해양안전문화를 확산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10 09:28: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