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여성회관(남구 대연3동 소재)은 2009년도 작품전시회 및 바자회를 6월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3일간 개최한다.
여성회관에서 교양반을 제외한 전 강좌의 수강생이 참여하는 작품전시회는 여성들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능력개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수강생들이 그동안 열심히 배우고 익힌 솜씨를 한자리에 모아 여성회관 2층 전시실, 로비, 예식장과 3층 복도에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출품작은 의류 · 생활소품 부문의 양장 · 한복 · 의류리폼, 홈패션 · 퀼트 · 누비 · 조각보, 공예부문의 목공예, 한지공예, 도자기, 닥종이공예, 요리부문의 한식 · 양식 · 중식 · 전통병과 ․ 폐백 ․ 이바지, 제과 · 제빵 등이며, 그 외 꽃꽂이, POP 예쁜 글씨, 북아트 등 730여점이다.
바자회는 6월 10일(수) 13:00~15:00 여성회관 로비와 현관 입구 등에서 개최되며, 수강생들의 경제활동 준비를 도우기 위해 2006년부터 운영 중인 햇병아리 창업가게를 중심으로 목공예반의 쟁반, 한복반의 여름의류, 조각보반의 팔각상보, 홈패션반의 방석, 한지공예, 비즈공예, 수제비누, 누비, 양장반의 생활소품 등 1,250여점의 다양한 물품을 판매한다.
요리반 및 교양반 수강생들이 준비한 김밥·떡․빵 등 먹거리도 판매하며 네일아트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장도 마련해 방문객 및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재미거리를 제공하게 되며 바자회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사랑의 표현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기타 여성회관 사업담당(☎610-2012) 또는 여성회관 홈페이지(http://www.woman.busan.kr)를 참조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