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 BNK경남은행 특별자금공급 업무협약 - 지역중소기업 2,000억 원, 소상공인 50억 원 특별공급
  • 기사등록 2019-06-04 09:36:38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울산 이응휘 기자]


울산경제 성장을 묵묵히 뒷받침해 온 지역 중소기업이 자금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울산시가 지역 은행과 손잡고 자금을 지원한다.


울산시는 BNK경남은행과 중소기업 특별경영자금 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기로 했다.


울산시와 BNK경남은행은 6월 4일 울산시청에서 일자리 창출,주력산업인 자동차․조선․석유화학 및 수소산업 관련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특별경영자금 공급을 위해 협력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울산시와 BNK경남은행은 지난 반세기동안 지역경제와 함께 동반성장해온 데 대한 사회적 기여와 앞으로 울산경제와 함께 동반성장할 밑거름 역할을 하는데 의미를 두고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우선 울산시는 협력 파트너인 BNK경남은행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공급하는 자금규모를 확충하고 저금리 자금이 원활히 공급되도록 하는데 조정역할을 하게 된다.


BNK경남은행은 지역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역할에 중점을 두고 자금유동성 완화를 위해 앞으로 2년간 중소기업에는 2,000억 원, 소상공인은 50억 원 규모의 특별경영자금을 저리로 공급한다.


중소기업 특별경영자금 지원대상은 일자리 창출기업, 울산시 주력산업인 자동차․조선․석유화학 및 수소산업이 해당되며 은행대출심사에 따라 기업체별 최대 50억원 한도까지 지원되고 1.2%~1.5%p의 금리감면도 받게 된다.


소상공인 특별경영자금은 연체가 있거나 신용불량 상태를 제외하고 신용등급 10등급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며 1인당 최대 1천만원까지 지원된다. 


추가로, 창업기업과 일자리창출기업, 신성장산업군이 신용보증기금 또는 기술보증기금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아 대출 시 개인이 부담하는 보증료에서 0.2%p를 3년간 지원하고, 0.4%p이내의 추가금리 감면도 받게 된다. 


아울러, 송철호 울산시장과 황윤철 BNK경남은행장은 협약식에 이어 현장에서 진행되는 소상공인 경영컨설팅에 직접 참여하여 소상공인들과 소통하고 금융지원을 비롯한 경영애로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공급되는 특별경영자금은 협약체결과 함께 6월 4일부터 지원하게 되며, 자금지원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경남은행 울산 각 지점에서 확인받을 수 있다.


한편, 송철호 울산시장은 “경기침체로 자금유동성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타는 호소를 들으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지원되는 특별자금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경영애로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며 “비올 때 우산을 뺏지 않고 오히려 든든한 우산이 되어 준 BNK경남은행에도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황윤철 BNK경남은행장은 “울산시와 손잡고 추진하는 특별자금공급 지원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울산 경제를 뒷받침하는 지역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6-04 09:36: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