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5.05.11
(일)
시정
부산
울산
경남
지역경제
지역행사
사람들
항만물류
기관
기업
정책
신제품
해양수산
해양
수산
정책
경제
금융
기업동정
기관
혁신강소기업
인터뷰
기획특집
신제품
오피니언
칼럼
기고
사설
사건사고
지역
기자수첩
포토영상
포토
영상
생활/문화
생활/문화
Login
Join
Top
기사 메일전송
홈
시정
현대重, 태양광 분야 美 진출
- UL 인증 획득으로 기술력 인증 받아 -
이상철 기자 기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스크랩하기
프린트하기
이메일보내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기사등록 2009-06-02 00:00:00
기사수정
현대중공업이 UL인증을 획득 현대중공업이 국내 최초로 태양광 발전설비 분야에서 미국 안전규격을 획득했다.
현대중공업은 최근 미국의 제품 안전 시험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태양광 발전 모듈 부문에 대한 ‘UL인증’을 획득, 미국 시장 진출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116년의 역사를 가진 UL은 자체 안전 표준 및 관련 기준에 따라 매년 수천 종의 제품을 테스트해 인증 마크를 부여하고 있으며, 북미 지역에서는 독보적인 신뢰도를 확보하고 있어 이 마크가 있어야만 수출이 가능하다.
특히 현대중공업은 인증 과정에서 보통 6개월 이상 걸리는 UL의 테스트를 4개월 만에 모두 통과해 제품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에 앞서 현대중공업은 2006년 12월에는 유럽 28개국에서 통용되는 국제 안전인증인 ‘CE마크’와 전 세계 43개 국에서 통용되는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의 안전·품질 인증 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이로써 현대중공업은 국내 태양광 발전설비 업체로는 유일하게 UL, CE, IEC 등 3대 국제 규격과 에너지관리공단이 주관하는 국내 ‘신재생 에너지 설비 인증’ 등을 모두 획득했다.
이와 관련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국제 인증 획득으로 유럽뿐 아니라 북미 시장에서도 태양광 발전 분야 수주가 가능해졌다. 전 세계 시장 공략을 목표로 품질 향상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중공업은 2004년부터 태양광발전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2008년 5월 충북 음성에 태양광 발전설비 공장을 건설, 국내 태양광 시장을 선도해 왔다.
또한 이미 2006년 스페인 솔라파크에서 6천만 달러 상당의 태양광발전 모듈을 수주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국내 민간 아파트와 종합병원을 비롯해 전남 해남과 장흥 등에서 대규모 태양광발전소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한편 현대중공업은 폴리실리콘, 잉곳·웨이퍼, 태양전지, 모듈, 발전시스템 등 태양광발전산업의 전 분야에 진출한 국내 유일의 기업으로, 태양광 발전사업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하고 있다.
0
기사수정
기사등록
2009-06-02 00:00:00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라인 공유하기
네이버블로그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기자프로필
이상철 기자 기자
이상철 기자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
/1000
최신뉴스
더보기
Jason’s Business English.
사라는 고객사에 제품 피드백을 요청하기 위해 전화를 걸었다.Sarah: Hello, Mr. Evans. This is Sarah from NovaTech. I'm following up to get your feedback on our recent product delivery.(안녕하세요, 에반스 님. 저는 NovaTech의 사라입니다. 최근 제품 배송에 대한 피드백을 듣고 싶어서 연락드렸습니다.)Mr. Evans: Hi, Sarah. Thanks for reaching out. The delivery was on time, and the p...
부산시, 에코델타시티에 전국 최초 대중교통 지원사업 추진
부산시는 전국 최초로 에코델타시티에 '신도시 등 대중교통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박형준 시장은 에코델타시티 입주 초기 시민 보행 안전 점검에 직접 나섰다.국토교통부는 2022년 10월 '신도시 등 광역교통 개선 추진 방안'을 발표하며, 중장기 관리 지구(에코델타시티 등 전국 22개 지정)에 대해...
부산도시공사,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추진계획 발표
부산도시공사(사장 신창호)는 8일, 지역 경제 활력 회복과 지역 건설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본격 시행에 들어간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획은 공사비 상승과 주택시장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건설업체에 입찰 기회 확대와 제도적 지원을 통해 침체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
부산항만공사, 시설물 안전 점검 장비 사용 교육 실시
부산항만공사(BPA)는 8일, 사내 항만시설물 점검반원을 대상으로 한 '시설물 안전 점검 장비 사용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BPA는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1, 2종 시설물은 안전 진단 전문 기관에 의뢰하고, 그 외 시설물은 내부 직원들이 직접 안전 점검을 수행하고 있다. 2025년도 상반기...
많이 본 뉴스
1
밀양 위양지, 어여쁨이 넘치는 내 님 같아라!!
2
악취와 악취방지법 대해...
3
부산시, 제18회 부산항축제 개최... K-POP 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4
부산신용보증재단, 어린이날 기념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5
기술보증기금, 녹색기술·환경산업 육성을 위한 택소노미평가보증 신설
6
중국 자연자원부 차관 일행, 부산항 방문
7
부산도시공사, '청렴 골든벨' 개최... 임직원 청렴 의식 강화
8
부산시설공단, 초등학생 대상 '학생건강체력평가' 실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