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스마일명품찹쌀꽈배기 매장. 사진=정석근기자 먹고 싶을 때 바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꽈배기집이 부산에서는 사실 별로 없었다. 빵집에서도 꽈배기를 팔기는 하지만 향수를 불러오기는 부족한 맛이다. 


최근 들어 연산동에 향수를 불러오는 찹쌀 꽈배기 전문점이  생겨 연산동 주민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스마일 명품 찹쌀꽈배기다. 스마일 명품 찹쌀꽈배기의 주메뉴는 이름만 들어도 옛 추억을 새록새록 생각나게 하는 꽈배기와 찹쌀 팥도넛이다. 


꽈배기는 자칫 기름기가 많아 느끼할 수 있지만, 이곳의 찹쌀 꽈배기와 찹쌀도넛은 손에 기름이 전혀 묻어나지 않을 뿐더러 매우 담백해 최고의 간식으로 평가받는다. 꽈배기 외에도 팥이 들어간 팥도넛과 핫도그가 있다. 다른 곳의 꽈배기는 식으면 눅눅해 지는데 이곳의 꽈배기는 집에 싸와서 먹어도 맛이 변하지 않는다.


꽈배기가 페스츄리 느낌도 나면서 바삭하게 튀겨서 한입 베어 물면 바삭하는 소리도 나는 것 같고 몽글거리는 입자가 보는 것만 으로도 쫄깃함이 전해진다.


꽈배기와 도넛, 핫도그의 최강자답게 얼른 한입 하고픈 비주얼을 띠고 있는 먹음직스러운 빵들은 오가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보기만 해도 쫄깃쫄깃한 식감이 그대로 보이는 빵 반죽이 비결은 무엇일까?


모든 반죽의 핵심 재료는 바로 찹쌀과 옥수수의 고소한 맛이 반죽에 스며들어 빵의 풍미를 살려주며 이것을 튀기는 기름은 최상품의 카놀라유만 고집한다. 그리고 기름은 오래 쓰지 않고 자주 갈아주며 저울을 항상 옆에 두고 반죽을 정확하게 계량 한다. 계량이 정확해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고 한다. 또한 반죽도 미리 많이 하지 않는다고 한다. 많이 해서 냉장고에 두면 맛이 떨어지고 요즘 같은 날씨에는 1시간15분 정도의 숙성시간이 알맞다고 한다. 그래서 그때그때 시간 맞추어 반죽하고 튀기는 것도 한꺼번에 많이 하지 않고 수시로 튀기고 있다. 


찹쌀은 다이어트 효과와 변비 치유에도 도움이 되며 위를 보호하고 장(腸)운동을 원활하게 하는 식물성 식이섬유이며 노화 방지와 혈관 독소를 없애는 비타민E가 풍부하다.


팥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이뇨작용과 지방분해 능력이 뛰어난 사포닌이 풍부해 변비를 개선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며 폴리페놀이 풍부해 혈관을 튼튼하게 한다.


카놀라유 속에 알파토코페롤은 비타민E 일종이라 항산화 작용을 하고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고 올레인산 함유량이 많아 당뇨 예방에 큰 도움을 주며 특히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뇌에 좋은 식물성 지방이 많아 두뇌의 기억력과 각종 집중력에도 큰 도움이 된다.


이곳은 기름으로 튀기는 것이라 시간이 조금만 지나도 청소와 상관없이 어쩔 수 없는 기름때가 있기 마련인데 내부도 굉장히 깔끔하다. 이곳 대표는 먹거리를 만드는 곳인 만큼 항상 깨끗하고 청결히 한다는 모토로 영업을 한다고 한다. 


스마일 명품 찹쌀꽈배기:부산광역시 연제구 고분로18번지 051-959-3126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24 10:48: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