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도시철도, 코레일 기술전문가 초청 안전컨설팅 - 6기 경영목표 ‘철도사고 ZERO’ 일환
  • 기사등록 2019-05-24 10:37:27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장호원 기자]


부산교통공사는 한국철도공사 기술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지난 22일  금정구 노포차량사업소 및 3호선 만덕역에서  '선진 철도운영기관 초청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공사는 6기 출범 후 경영목표로 삼은 ‘철도사고 ZERO’를 실현하기 위해 코레일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합동점검 및 컨설팅을 기획했다. 국내 최고 철도운영기관인 코레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공사 안전관리 활동 전반을 돌아보고, 분야별 관리 감독을 강화해 절대안전 체계를 한층 확고히 한다는 취지다.


이날 차량·전기·신호·설비 등 공사의 주요 기술 4개 분야에 걸쳐 합동점검 및 컨설팅이 이뤄졌다. 코레일의 차량·시설·전기 등 기술단 소속 전문가들은 공사 관계자들과 함께 도시철도 현장을 확인한 후, 위험요인은 현장에서 시정될 수 있도록 요청하는 한편 개선사항은 토의를 통해 발전 방안을 강구했다.


부산교통공사 이종국 사장은 “외부전문가의 안전컨설팅으로 대응력을 더욱 높이고자 했다”며 “다양한 선제적 대응으로 절대안전 체계를 굳건히 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24 10:37: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