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울‧경 동남권 관문공항 검증결과 대국민 보고회 - 김해신공항 불가하며 총리실 이관 지원 요청
  • 기사등록 2019-05-24 10:33:06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정석근 기자]


김해신공항이 불가하며 총리실 이관지원을 요청하는 대국민 보고회가 열린다.


오는 5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부·울·경 동남권 관문공항 검증결과 대국민 보고회’에는 오거돈 부산시장도 참석할 예정이다.



부·울·경 지역 국회의원 11명(김영춘, 김정호, 김해영, 민홍철, 박재호, 서형수, 이상헌, 윤준호, 전재수, 제윤경, 최인호)이 공동 주최하고 부울경 검증단이 주관하는 대국민 보고회는 지난 4월 24일 부산시청에서 개최된 부울경 검증단 최종보고회에 이어 김해신공항의 문제점을 알리고, 동남권 관문공항을 염원하는 부·울·경 800만의 목소리를 전 국민에게 전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부·울·경 광역단체장들을 비롯해 부·울·경 국회의원 및 광역의회 의장과 부산·경남 광역 및 기초의회 신공항 대책위원장, 부산·경남 기초단체장,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 위원장 등 관계기관의 장(長)과 각계 시민사회단체가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에 앞서, 오거돈 부산시장은 송철호 울산시장,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함께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실을 방문, 원내대표 및 최고위원들에게 김해신공항 불가 및 국무총리실 이관 촉구 의견과 검증단의 최종 결과보고서를 전달하고, 부·울·경 800만의 목소리에 대한 중앙당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할 것으로 알려졌다.


행사 후 전체 참석자들은 국회 경내에서 현수막·피켓 퍼포먼스 및 구호제창 등을 통해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의 간절한 염원과 부․울․경 시․도민들의 단합된 의지를 나타낼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대국민 보고회를 통해 김해신공항의 심각한 문제와 동남권 관문공항의 필요성이 전 국민들께 알려질 것”이며, “부·울·경 800만의 염원이 전국으로 퍼져 나가, 공항문제가 조속히 국무총리실로 이관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24 10:33: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