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해수청, ‘블록체인 기술’ 강의 개최 - 직원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변화관리 아카데미’ 운영
  • 기사등록 2019-05-22 09:36:28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양인태 기자]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2019년 변화관리 아카데미의 첫 시간으로 5월 21일 블록체인의 개념과 이해에 대한 강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분야의 전문가인 부산대 사물인터넷 연구센터장 김호원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 이번 강좌에는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전 직원 뿐만 아니라 항만물류 업계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하여 최근 항만물류 분야의 블록체인 기술 활용에 대한 폭넓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강의에서 김호원 교수는 복잡하고 어려워서 접근이 쉽지 않았던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개념과 주요 용어, 암호 화폐 기술, 그리고 블록체인을 적용한 서비스 분야 및 사례 등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주었다.


김준석 부산지방해양수산청장은 “이번 강의로 인해 신기술인 블록체인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로 교육기회를 넓혀 급변하는 행정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는 직원들의 역량과 소양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명사를 초빙하여 연중 강연을 개최하는 변화관리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 강의를 필두로 하여 앞으로 해양문화, 해운항만 및 소통 등을 주제로 매달 다채로운 강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22 09:36: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