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양군-경남과학기술대학교 공동 기술이전 MOU - 유효성분 극대화된 활성산양삼 기능성식품 원료등록 기술개발
  • 기사등록 2019-05-17 09:19:31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경남 류창규 기자]


함양군과 경남과학기술대학교는 16일 군청에서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KN바이오에 ‘유효성분이 극대화된 활성산양삼 제조방법 및 이를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원료 등록 기술개발’ 관련 기술이전과 산관학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에 이전하는 기술은 지난 2017년 산림청 산하 한국임업진흥원의 국가 R&D 공모사업인 산림생명소재발굴사업에 선정되어 국비(산림청)를 포함하여 도비와 군비 지원으로 파생된 성과(특허기술명: 진세노사이드 Rd와 컴파운드 케이, 클로르제닉산 및 쿼르세틴이 증진된 활성산양삼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로 총 기술이전비는 5억 원으로 KN바이오가 기술이전을 받는 것이다. 


이를 통해 KN바이오는 향후 안전성 평가와 임상시험 등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피부 건강에 도움) 등록을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함양군은 지난해 추경예산으로 임상시험을 위해 2억 5,000만원을 추가 투입하였으며, 올해 나머지 1억 5,000만원 상당을 추가로 투입하여 임상시험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남과학기술대학교와 함양군뿐만 아니라 경상남도와 전임상 시험지원기관인 경상대학교 항노화플랫폼사업단은 산양삼의 산업화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며, 향후 피부 건강을 필두로 다양한 신규 기능성 원료(면역·기억력 등) 등록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급 산양삼 제품 개발을 위하여 유기적인 산관학 네트워크를 통해 고려 산삼의 제2부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17 09:19: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