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시-정의당 경남도당, 정책협의회 - 1차 정부 추경 및 2020년 국비확보를 위해 적극 협력
  • 기사등록 2019-05-14 09:40:53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창원 김양수 기자]


창원시와 정의당 경남도당은 지난 13일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의당 여영국 국회의원과 노창섭·최영희 시의원, 경남도당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했다. 창원시는 허성무 시장을 비롯해 정책특보, 주요 실국장이 함께했다.


정책협의회은 △100만 대도시 특례시 입법화 △스마트 선도산단 조성 △동북아 신해양 거점도시 도약 △친환경 교통시스템 전환 △도시 정체성 강화 등 창원시 시정현안을 공유했다.


또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재료연구소의 ‘연구원’ 승격 △방위산업진흥원 유치 △동남부권 철도물류망 확장 △성산구 고용산업위기 대응 특별지역 확대를 위해 정책적 공조를 강화한다.


이와 함께 현재 국회 제출돼 있는 1차 정부 추경안과 2020년 본예산에서 국비확보를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여영국 국회의원은 시의 주요현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하며, 창원지역상품권 확대 발행과 산단 내 작업복 공동 세탁소 설치에 대해 전향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허성무 시장은 “위기에 처한 창원 경제와 실의에 빠져있는 시민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힘을 합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영국 의원은 “창원시의 경제부흥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에 지지를 보내며, 국회의원으로서 지역의 고통을 덜기 위한 활동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답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14 09:40: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