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제5회 좋은데이사회복지사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복지현장에서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온 사회복지사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부산경제신문/조재환 기자]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지난 5월 9일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무학 본사 내 다목적홀에서 ‘제5회 좋은데이사회복지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복지현장에서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온 사회복지사의 노고를 격려하고 해외연수비용2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과 장찬석 경상남도사회복지사협회 회장,수상자 가족 및 관계자 등100여 명이 참석했다.


‘좋은데이사회복지사상’은사회복지에 대한 관심 증진과 사회복지사의 복지를 위해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이 제정한 행사로 사회복지사들의 단합을 도모하고 우수 사회복지사에게는 표창장과 해외연수 기회를 부여한다.이 날 행사는 우수 사회복지사시상과 더불어 주류박물관 굿데이뮤지엄 견학,생산시설 탐방 등다양한 체험거리로 시상식에 참석한 사회복지사에게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이번 좋은데이사회복지사상은 경상남도사회복지사협회가 각 복지기관의 추천을 받아 공적심사를 거쳐 최종10명을 선발했다.선발된 사회복지사10명은 오는9월24일부터8일간 네덜란드,벨기에,룩셈부르크 등3개국을 방문해 선진 복지제도 견학과 그 동안 현장에서 노력한 것에 대한 보상의 기회가 될 수 있는 국제교류연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은 “우리 사회의 큰 짐을 둘러메고 복지사회를 위해 노력하는 사회복지사분들을 위해 준비된 행사다”며 “이번 해외연수를 통해 선진 복지제도와 문화를 경험하고 견문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좋은데이나눔재단은2015년부터 매년 ‘좋은데이사회복지사상’ 시상식을 개최해 누적 후원금1억 원을 지원한 바 있다. 2015년 아일랜드9명, 2016년 미국 덴버10명, 2017년 북유럽14명,작년 캐나다8명에 이어 올해 유럽3개국10명 등 총51명의 사회복지사에게 접하기 힘든 국제교류연수의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사회의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10 09:10: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