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양수 환경부 환경홍보단 자원재활용 특강 - 낙동강유역 환경청 명예환경감원 기본소양교육
  • 기사등록 2019-05-01 11:38:49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경남 김지원 기자]


낙동강 유역환경청이 지난 4월 26일 김양수 환경부 환경홍보단 강사(본지 기자)를 초청해 명예환경감시원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합천군 신규 명예환경감시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에서 감시원이 알아야 할 환경문제발생, 환경문제특수성, 환경문제의 실태, 우리나라의 환경정책 여건, 환경상식과 분야별 주요 환경감시 대상과 관계 법령을 설명했다.


자원재활용과 에너지절약 특강에 나선 김양수 강사는 현장에서 느낀 환경감시원으로써의 경험담과 자원재활용과 에너지절약에 버려지고 숨은 자원을 찾아 정크아트로 자원순환의 아름다움과 생태환경에 수준 높은 아름다움으로 생태환경에 디자인 한다면 공동체의 자부심과 존중심을 심어 줄 수 있다고 말 했다.


김 양수 강사는 “자원은 ‘무한 자원 유한 창작’으로 생활 속에 상상력과 관찰력만 있으면 농촌에 용도를 다하고 쓸모없이 버려진 자원을 모아 퍼즐을 맞추는 것”이라며 “정크아트는 깨지고 부서지고 녹슬고 구부러진 물건들을 모아 상상력을 발휘해 보고 생태환경과 연결지어 쓰임새를 찾는 작업”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5-01 11:38:4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