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제1차 공공구매 정책협의회 개최 - 내달 15일, 부산 공공기관 지역제품 합동구매 상담회 개최키로
  • 기사등록 2019-04-25 13:47:36
  • 기사수정 2019-04-25 13:48:24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 조재환 기자]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4.25일 부산지방청 2층 중회의실에서 부산지역 공공구매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공공구매 정책협의회는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주관으로 2017년에 신설되어 2017년 2차례, 2018년 3차례 다섯 차례 만남을 가졌다.


설립목적은 정기적으로 지역 공공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하는데 힘을 모으기 위해서다. 올해에도 부산지역 중소기업제품의 공공판로 확대를 위해 네 번 정도 만날 계획이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협의회에는 부산광역시청, 기술보증기금, 부산항만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10개 공공기관과 중소기업중앙회 지역본부, (사)부산벤처기업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부산경남지회, 부산가구공업협동조합,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남부권역 관계자 등이 참석해 부산지역 중소기업제품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공동 협력을 다짐하였다. 


특히, 다음달 15일에 부산시청에서 부산 공공기관 지역제품합동구매 상담회를 개최키로 의견을 모았다.


상담회에서는 지역 중소기업과 공공기관이 정해진 순서에 따라 1:1로 제품에 소개와 구매에 대한 의견을 나누게 된다.

 

공공기관은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을 위해, 의무적으로 정해진 비율만큼 구매하여야 한다.


의무구매비율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다.


참고로 공공기관은 당해연도 제품(물품·공사·용역) 구매총액의 50%이상 중기제품 중소기업 물품구매액의 10%이상 기술개발제품 ,당해연도 물품구매액의 5%, 공사의 3%, 용역의 5%를 여성기업제품 ,당해연도 총구매액의 1%이상 장애인기업제품으로 의무 구매하도록 되어있다.

 

조종래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중소기업에서 가장 힘들어하는 부분이 제품 판로에 대한 문제이다. 그 동안 지역 공공기관이 공공구매 제도를 통한 중소기업제품 구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매년 공공구매 비율이 확대되고 있으나, 이번 정책협의회를 통해 더욱 협력적인 체계를 구축하여 좀 더 다양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 제도화함으로써 지역 중소기업뿐 만 아니라 부산 경제 전체가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라고 밝혔다.[부산경제신문/ 조재환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4-25 13:47: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