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원유통-김해시, 사회적기업 육성 '맞손' - 지역 납품업체 중 1호 사회적기업 탄생 목전
  • 기사등록 2019-04-24 10:56:53
기사수정

김해시-서원유통, 사회적기업 육성 MOU 2(왼쪽부터 허성곤 시장, 김기민 대표이사 순)[부산경제신문/김해 류창규 기자]


탑마트 운영사인 ㈜서원유통과 김해시가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해 힘을 모았다.


양측은 지난 4월 23일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기업 육성·지원 △지속가능한 일자리창출 △지역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 협력을 약속했다.

서원유통은 78개 탑마트를 운영하는 연매출 1조 700억원의 영남지역 유통기업으로 김해에는 물류센터, 축산물가공센터, 서원기업운송을 둔 대표적인 향토 기업이다. 


서원유통에 벌꿀류를 납품하는 김해시 우수식품기업인 ㈜대동농원이 김해지역 서원유통 납품업체 중 제1호로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기 위해 절차를 밟고 있다. 


시 관계자는 “대동농원은 현재 취약계층 근로자를 다수 채용하고 있고 사회적기업으로서 요건은 대부분 충족한 것으로 판단돼 6월중 사회적기업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성곤 시장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서원유통이 적극적으로 협조해줘 감사하다”며 “사회적기업을 적극 육성해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모두가 함께 잘사는 김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4-24 10:56: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