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신문 오창민 기자]
팬스타그룹은 지난 4월 12일 팬스타크루즈프라자에서 구미대학교와 크루즈 승무원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구미대 최성철 호텔관광항공조리학부장, 석미란 교수와 ㈜팬스타라인닷컴 여객부문 김보중 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연구 및 인적교류, 상호 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와 시설물 공동 이용, 대외홍보, 직원 채용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보중 이사는 “교육역량이 뛰어난 구미대와 국내 크루즈산업에 이바지할 우수 인력을 발굴하고 다양한 협력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성철 학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크루즈에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학생들의 크루즈 승무원 취업 길이 열리게 됐다”며 “실효성 높은 맞춤식 교육으로 전문성을 갖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팬스타그룹은 코스닥 상장기업인 ㈜팬스타엔터프라이즈를 비롯 ㈜팬스타라인닷컴, ㈜팬스타테크솔루션 등의 계열사를 두고 다양한 해양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해운물류그룹으로 지난 2002년 4월부터 부산과 일본 오사카를 주중 3회 왕복 운항하는 팬스타드림호(2만1,688톤‧여객 정원 545명∙사진2)를 운영 중이다.
2004년 12월부터는 매주 주말을 이용해 부산 연안의 절경과 다채로운 선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부산항 원나잇 크루즈’(매월 셋째 주는 현해탄 원나잇 크루즈) 상품을 내놓아 부산의 대표적인 해양관광상품으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