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해수청, 남외항 유선 운항 규제 타당성 재검토 추진 - 선박 톤수 규제 적정성 검토 등 유선 통항 안전성 확보 타당성 연구 용역
  • 기사등록 2019-04-15 10:02:48
기사수정

[부산경제신문/오창민 기자]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남외항 연안해역의 유선 통항 안전성 확보 방안 연구 용역을 추진한다.


이번 연구 용역은 부산 자갈치시장, 태종대 절벽 등 지역 대표 관광지와 연계한 유람선 운항 노선의 다변화 및 이용객 편의 개선을 위한 선박톤수 상향을 위하여 영도 서측 연안 해역의 유선 운항 톤수 제한(30톤 미만)에 대한 개정이 필요하다는 지역 유선 업계들의 요청에 따라 추진되었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이번 연구 용역을 통해 부산 남외항의 선박 통항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선박 운항의 안전성이 확보되는 범위에서 허용 가능한 유선 운항 톤수를 조정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유선 운항 특성을 감안한 승객 안전 확보 방안 등 유선 운항 시 예상되는 변화 등에 대응하여 통항 안전성 확보 방안 및 안전 대책도 함께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연구 용역은 계약일로부터 6개월동안 진행되며, 관련 분야별 전문가들과 관계기관 및 업·단체 등의 회의를 통해 충분한 의견을 수렴하여 개정 방향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 김준석 청장은 “이번 연구 용역을 바탕으로 부산항의 안전한 해상관광상품 개발에 기여할 것”이라며 “해상관광 활성화와 선박통항 안전성 확보라는 목표를 모두 달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4-15 10:02: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