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남부발전, 포용적 감사문화 정립 - 혁신선도, 소통공정, 경영기여의 3대 감사방침
  • 기사등록 2019-03-29 14:37:30
기사수정

한국남부발전(주)이 ‘더 정의로운 에너지를 위한 포용적 감사문화 정립’의 감사목표 달성을 위해 3대 감사방침과 4대 전략을 선포했다. 소통 중심 공정감사활동의 강화는 물론, 사회적가치 창출에도 기여하겠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남부발전은 29일 강원도 삼척에 위치한 삼척발전본부에서 전 감사인이 참여한 가운데 ‘감사전략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전략 선포식은 사내 전 감사인의 청렴의지를 다지는 한편, 감사 방향성 제시와 공유를 통하여 공정하고 합리적인 감사업무를 추진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선포식에서는 ‘더 정의로운 에너지를 위한 포용적 감사문화 정립’의 감사목표 달성을 위하여 ‘혁신선도 감사’, ‘소통공정 감사’, ‘경영기여 감사’의 3대 감사방침과 ‘감사패러다임 변화 선도’ 등 4대 전략을 선포하고, 이를 위한 12개 과제를 선정했다.

남부발전 손성학 상임감사위원은 “더 정의로운 에너지는 더 청렴하며, 더 친환경적이고, 더 안전함을 말하며, 포용적 감사문화 정립은 소통을 통한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감사문화를 뜻한다”고 설명한 후 “객관적이고 공정한 감사업무를 통해 국민을 위한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데 역량을 집중하자”고 당부했다.

선포식 후 손성학 감사위원은 삼척발전본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특강과 청렴동산 조성을 위한 식목행사를 시행하고, 청렴문화의 정립과 반부패·청렴의식 정착을 통해 청렴의 대명사가 되자고 주문했다.

남부발전은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지속가능 성장 및 혁신을 선도하는 공공기관 Audit Leader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더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3-29 14:37: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