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시, 행정안전부 재정집행 실적 평가 ‘전국 우수’ - 종합평점 95.7점로 행안부 목표치 초과 달성
  • 기사등록 2019-03-20 09:44:14
기사수정
사진제공 김해시

김해시가 지방재정집행 평가 결과 전국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되어 재정인센티브로 2,100만원의 특별교부세를 받는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12월 말 기준 전국 243개 지자체중 특별시·광역시, 도, 시, 군, 자치구 등 5개 그룹으로 나눠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였으며, 김해시는 상반기 신속집행 평가시 전국 우수기관에 선정된데 이어 하반기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게 되었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해 초부터 목표 달성을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재정집행 추진단을 구성하여 집행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재정집행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집행률 제고를 위하여 선제적으로 대응을 해왔고, 무엇보다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중요성을 전 직원이 공감대를 형성하여 추진한 것이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고 평가됐다.

이로써, 시는 이번 성과를 비롯해 지난 2015년부터 전국 최우수, 대상 등 4년 연속 수상실적을 올리며 다시한번 경남도내 명실상부한 재정집행 모범기관임을 입증했다.

허성곤 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을 위한 국가 정책에 적극 동참한 결과 4년 연속 수상 성과를 이룬 김해시 공무원의 행정능력을 다시 한번 더 높게 평가한다”며, “금년도에도 주요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재정 집행을 추진해 민생경제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3-20 09:44: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