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택금융공사, 키르기스스탄∙아르메니아 주택금융기관과 MOU - 정책모기지, 유동화사업 등 주택금융 분야 노하우 공유
  • 기사등록 2019-03-14 09:33:18
기사수정
한국주택금융공사는 12일 키르기스스탄 경제부 청사에서 키르기스스탄 SMC와 주택금융시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정환 주택금융공사 사장(왼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아이사 금융발전을 위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공사는 지난 12일(현지시간) 키르기스스탄 경제부 청사에서 키르기스스탄 SMC와 정책모기지 운영, 유동화 증권발행 등 주택금융시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아울러 공사는 14일(현지시간) 아르메니아 NMC를 방문해 정책모기지와 유동화 증권 발행 등에 관한 MOU를 맺을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주택금융공사·SMC·NMC는 ▲정책모기지 상품 운영⋅유동화증권 발행과정⋅유동화 기초자산 관리 등 주택금융분야 전문지식 교환 ▲세미나⋅컨퍼런스⋅워크숍 개최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류협력을 약속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속적으로 각 기관과의 교류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면서 “공사는 MOU 체결기관과 초청연수, 기술지원 등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공사의 경험과 주택금융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2015년 필리핀을 시작으로 태국⋅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6개국 주택금융기관과 MOU를 통해 국제협력사업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3-14 09:33: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