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은행, 마이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 - ㈜레이니스트와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9-03-04 10:10:20
기사수정
사진제공 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최근,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개인금융 관리서비스 전문기업인 ㈜레이니스트(대표 김태훈)와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 강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마이데이터(MyData) 산업이란, 은행, 카드회사 등 금융회사에 흩어져 있는 개인정보(MyData)를 모으거나 이동시켜 자산관리, 금융상품 자문 서비스 등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내는 산업이다.

㈜레이니스트는 개인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안하는 ‘뱅크샐러드’ 앱을 개발한 핀테크 기업이다.

㈜레이니스트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은 부산은행의 금융 노하우와 ㈜레이니스트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결합해 고객에게 더욱 진화된 핀테크 기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부산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적자원 및 데이터 교류, 디지털 혁신 방안 발굴을 위한 공동연구 등의 협업으로 고객 맞춤형 금융상품 자문, 자산관리 등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은행 한정욱 디지털금융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유용한 금융정보와 표준화된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3-04 10:10: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