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남구, 민방위 교육 통지 휴대폰 알림톡으로 - 부산 최초, 민방위 교육훈련 전자통지 및 출결시스템 도입
  • 기사등록 2019-01-25 10:53:34
기사수정

부산 남구(박재범 구청장)는 올해 3월부터 실시되는 민방위 교육훈련에 부산 최초로 「민방위 교육훈련 전자통지 및 출결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민방위 종이통지서 대신 전자통지서를 휴대폰 알림톡으로 전송하면 대원이 교육장 입장 시 바코드가 포함된 전자통지서를 단말기에 인식하여 전자 출결하는 방식이다.

민방위 교육훈련 전자통지․출결시스템 도입으로 그동안 종이통지서를 출력하여 통장이 대원의 집을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는 민방위 통지서 대면교부의 불편함이 해소되고 신속․정확한 민방위교육 출석체크가 가능해 질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수 안전총괄과장은“1인 가구 증가 및 스마트폰 보편화 등의 환경변화에 맞는 모바일 민방위 전자통지서 발송으로 주민 만족도 향상 및 인편 종이통지서 발송 수량 감소로 행정력 낭비 최소화와 종이문서의 전자화를 통한 환경보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며 시스템 도입에 대한 장점을 설명했다.

민방위 교육 통지를 알림톡으로 받기 위해서는 인터넷 민방위사전통지센터(https://www.mtongji.or.kr/)에 접속하여 민방위 전자통지서 송달동의/신청을 하거나 전자문서 발송 동의서를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1-25 10:53: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