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거제-통영-고성 3개 시·군 행정협의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 “공동대응 안건에 대해 적극 논의하고 협의해 나가기로 ”
  • 기사등록 2019-01-22 11:25:18
기사수정

거제시(시장 변광용), 통영시(시장 강석주), 고성군(시장 백두현)은 21일 고성군청에서 거제-통영-고성 3개 시·군 행정협의회의 제1차 정기회의를 갖고 공동 정책 안건을 심의하였다.

이번 회의에서 다뤄진 안건은 「고용산업위기지역 연장 및 TF팀 구성」등 총 8개 안건으로 주로 3개 시군의 시급한 산업위기 극복과 관광산업 발전 방안에 대한 공동대응에 대한 사항이 핵심내용이다.

이날 다뤄진 안건에 대해서는 실무부서에서 공동 추진방안을 면밀히 검토하여 다음회의에서 추진 사항을 점검해 나가기로 하였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8가지 안건 외에도 거제시장의 제안으로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에 고성군, 통영시가 동참하기로 결의해 그 의미를 더하였다.

변광용 시장은 회의를 통해“함께하신 분들이 힘을 모아서 해결해 나간다면 3개 시·군이 더욱 발전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한편, 3개 시·군 행정협의회는 지난해 12월 지역의 공동발전을 위해 출발했으며, 분기별 정기회의를 열어 안건을 논의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1-22 11:25: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