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두산공원 한복체험관 명칭 공모 -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 통해 접수
  • 기사등록 2019-01-08 10:18:31
기사수정

부산관광공사는 1월 15일까지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용두산공원 한복체험관 명칭 공모를 개최한다.

공모전은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인당 최대 2건까지 출품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공사 홈페이지에 있는 공고/공시 게시판으로 들어가서 공모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글의 링크와 연결된 온라인 설문조사 양식을 통해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또한, 본 공모전은 1, 2차 심사에서 적합성, 창의성, 이해도, 완성도 4개 기준으로 평가된다. 최우수 1명(상금 80만원), 우수 2명(상금 각 10만원)을 선정하고 당선작은 심의를 거쳐 신규 한복체험관의 명칭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오는 5월 용두산공원 내 개관 예정인 한복체험관은 단순한 한복대여의 개념을 넘어서 전통혼례마당 결혼식 장소 지원, 전통공연 및 행사, 전통기념품 판매, 한국 전통화장 및 헤어 등을 제공하는 지역특화 관광상품의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부산의 상징적인 관광지인 용두산공원 내 건립되는 한복체험관의 이름을 부산시민이 직접 지어주는 것은 의미있는 일이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신규 한복체험관이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9-01-08 10:18: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 })(jQuery)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