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남부발전, 지역주민 참여 에너지 도슨트 위촉 - 발전소 견학시 시설안내 및 홍보전담요원 활동
  • 기사등록 2018-12-31 10:26:46
기사수정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신정식)이 은 28일 부산국제금융센터 35층 비전룸에서 부산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송민재, 이하 ‘사하여성센터’)와 공동으로 ‘부산발전본부 에너지 도슨트 위촉식’을 개최했다.

에너지 도슨트는 박물관 또는 미술관 방문시 작품 설명 및 안내를 담당하는 도슨트(Docent)를 발전소 견학프로그램에 접목한 것으로, 발전소를 방문하는 학생·시민을 대상으로 안내와 홍보를 담당하는 요원을 말한다.

남부발전 시민참여 일자리자문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추진된 에너지 도슨트는 국민의 입장에서 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에너지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은 물론,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을 골자로 기획됐다.

에너지 도슨트 선발은 부산발전본부 주변지역에 위치한 부산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담당했다.

외부 공모와 전문가 발표 면접 등 3.2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총 7명이 최종 선발됐다. 특히 이번 선발인원들은 전문강사 경력을 갖춘 경력단절여성과 발전소 주변지역주민이 포함돼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감을 높였다.

선발인원들은 에너지 교육 및 우수 홍보기관 벤치마킹 등 교육과정을 거쳐 내년 2월부터 1년간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남부발전은 추진과정에서 성과를 분석해 제주, 하동 등 전국 발전소로 확대·검토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31 10:26:4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