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안군의회, 조직개편안 2국1실2담당관으로 수정가결 - 행정복지국, 산업건설국, 기획예산실 등
  • 기사등록 2018-12-26 10:41:48
기사수정

함안군이 민선 7기를 맞아 변화하는 행정수요에 대응하고 군 발전과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야심차게 준비했던 조직개편안이 함안군의회에서 당초 3국 3담당관에서 2국 1실 2담당관으로 24일 수정가결됐다.

수정가결된 내용을 보면 당초 행정국을 행정복지국으로 변경하면서 환경복지국에 편제되어 있던 행복나눔과와 주민복지과를 옮겨왔고, 환경위생과는 환경과로 명칭을 변경해 산림녹지과와 함께 산업건설국으로 재편했다. 기존의 기획예산담당관은 기획예산실로 명칭을 변경했고 신설되는 행정복지국과 산업건설국과는 별개로 기획예산실과 혁신성장담당관, 가야문화유산담당관 등 3개 실·담당관은 부군수 직속으로 배치시켰다.

그동안 군은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의 개정으로 군지역에도 국을 신설할 수 있는 근거가 마련되자 행정안전부의 승인을 받아 3국을 신설하는 조직개편안을 마련해서 의회에 제출했었다.

그러나 의회와의 협의과정에서 국신설에 대한 회의적인 시선 등으로 함안군의회 행정복지위원회에서 보류와 부결이라는 산고를 겪다 극적으로 지난 24일 의원입법 수정 발의로 금번 조직안으로 수정가결됐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수정가결된 함안군 행정기구 설치조례는 오는 27일 함안군조례규칙심의회에서 확정여부를 결정 후 관련 내용을 반영하여 내년 1월에 시행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2-26 10:41: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 })(jQuery)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