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한국에너지효율대상 국무총리표창 - 에너지효율향상 시책 및 신재생에너지 확산에 기여
  • 기사등록 2018-11-28 10:30:11
기사수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에너지효율대상에서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였다.

지난 11월 27일 진행된된 ‘에너지효율대상’은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이용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분위기에서, 유공자와 우수기관의 공적을 널리 홍보하여 에너지효율 향상 및 신재생에너지 확대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부산시는 에너지 효율향상, 기술개발 및 보급, 시책 및 홍보, 산업발전, 공급의무화 5개 부문 중 ‘시책 및 홍보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시는 2017년 이후 클린에너지 전담조직을 구성하는 등 클린에너지로의 에너지체계 전환을 본격화하였으며, 산업·수송·건물·공공 소비주체별 에너지 수요관리, 에너지가격 및 시장제도 개선, 알기쉬운 에너지 정보 제공, 시민참여형 클린에너지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하여 신재생에너지 관련 정책 수립·개선 및 홍보활동으로 지역사회 내 신재생에너지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그리고, 부산의 에너지전문기업 ㈜동신이엔텍은 에너지 절감을 위한 기술개발, 일자리 고용창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8 에너지 효율대상' 대통령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에이비엠은 태양광 조명 효율성 향상 및 지붕일체형 BIPV 발전시스템 기술개발 등의 유공으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였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국무총리 표창을 받게 된 것은 부산시가 국가에너지전환정책의 성공적인 실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결과”리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1-28 10:30: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