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통영시, 확대간부회의 및 주민 건의사항 처리 보고회 - 주민소통과 민생현장 방문 건의사항 처리결과 및 계획 보고
  • 기사등록 2018-11-07 23:25:36
기사수정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11월 7일 시청 회의실에서 확대간부회의와 주민 건의사항 처리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매월 첫째 주 수요일 개최하는 확대간부회의는 시장, 부시장, 국·소장과 36개 전 실과소장이 참석하여 부서별 월중 주요 행사와 현안 그리고 핵심사업을 보고하고 공유하는 소통의 자리다.

또한 확대간부회의와 연계하여 회의와 보고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간을 절약하기 위하여 연이어서 각종 주요 보고회를 함께 개최하기도 한다.

이번 11월에는 민선 7기 출범 후 지난 7월 강석주 시장의 읍면동 초도순시 주민소통과 민생현장 방문 건의사항 처리에 대한 보고회도 연이어 개최하였다.

강석주 시장은 확대간부회의와 관련하여 “10월 중 각종 행사와 대회를 잘 마무리하여 준 부서장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11월 중 주요업무 추진에도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통영시 관광객이 감소하고 있는 원인을 면밀히 분석하여 높은 물가와 불친절 등 개선 방안, 각종 주요 대회와 행사 시 안전사고 예방, 수산물 국외 판로 개척, 지속가능발전 방안, 협업과 협치 그리고 소통행정을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서 개최된 읍면동 초도순시 주민소통과 민생현장 방문 건의사항 처리 보고와 관련해서는 “주민 건의사항은 가능한한 연내에 처리하고 반드시 해당 주민에게 통보할 것”과 “관리카드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관리해 줄 것”을 주문하면서 “부서 간 협조체계를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통영시는 매월 개최되는 확대간부회의를 시정의 주요 현안사업과 부서별 협조사항 나아가서는 주요 보고회를 함께 실시함으로써 회의의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공유와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1-07 23:25: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