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택금융공사, 체험수기 당선작 발표 - 보금자리론·디딤돌대출 이용자 참여
  • 기사등록 2018-11-05 10:52:35
기사수정

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이정환)는 보금자리론과 디딤돌대출을 통해 내 집을 마련한 체험수기를 공모한 결과 응모작 708건 중 6건을 선정, 홈페이지(www.hf.go.kr)를 통해 발표하고 수기집으로 발간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최우수상에는 ‘다자녀가구 보금자리론’을 이용해 사랑스러운 세 명의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내집을 마련한 사연을 담은 유○○님(경기 여주)의 ‘빚이 빛이 될 때’가 선정됐다. 또 우수상에는 제2금융권 변동금리 대출의 높은 이자 부담으로 고통을 받던 중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더나은 보금자리론’으로 갈아탄 사연과 나날이 오르는 월세와 전세 걱정을 덜기 위해 부부가 합심해 신혼집을 구하는 과정을 그린 내용이 뽑혔다.

공사는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 각 80만원, 장려상 3명에게는 각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사 관계자는 “선정된 체험수기는 수기집으로 발간하고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보금자리론과 디딤돌 대출로 내집 마련의 꿈을 이룬 서민들의 감동적인 사연들을 널리 알려 서민·실수요층의 내집 마련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1-05 10:52: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 })(jQuery)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