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산합포구, 겨울철 미세먼지 대비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 - 현대자동차 마산남부지점 기술지원 협조로 차량 일상점검도 병행
  • 기사등록 2018-11-01 00:13:29
기사수정

창원시 마산합포구(구청장 장진규)는 겨울철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에 대비하여 자동차 배출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줄이기 일환으로 지난 26일 마산합포구청 민원인 주차장에서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무료점검은 그간 비디오카메라 단속 및 시민들의 제보로 적발된 배출가스 과다발생 차량뿐만 아니라 평소 미세먼지 줄이기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의 참여로 총 24대를 점검했다.

자동차 무료점검은 경유차는 매연을, 휘발유차는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공기과잉률 등을 측정하여 기준초과 차량은 현장에서 측정치를 알려주어 자율적으로 정비 할 수 있도록 계도했다.

또 이날 현대자동차 마산남부지점의 기술지원으로 간단한 일상점검과 함께 워셔액, 노후된 와이퍼 무상교체 등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했다.

강구욱 환경미화과장은 “자동차 배출가스 관리로 미세먼지 저감에 큰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이는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의 날’에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1-01 00:13: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