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좋은데이 청년봉사단, 벽화그리기 봉사활동 - 부산 동구 범일동 담장 새단장
  • 기사등록 2018-10-29 11:14:09
기사수정

무학그룹의 성실공익법인 좋은데이나눔재단이의 좋은데이 청년봉사단은 10월 27일 부산시 동구 범일동 일대에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벽화봉사에서 좋은데이 청년봉사단 100여 명과 무학 임직원 10여 명 등 110여 명이 참여해 범일동 좌천로 일대 총 100m에 달하는 담장에 벽화를 그리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전문봉사자의 도움을 받아 벽화 채색을 하고 낡은 부분을 덧칠하는 활동을 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9월 발대한 좋은데이 청년봉사단의 첫 번째 단체 봉사활동으로 이들은 2019년 2월까지 6 개월 동안 활동할 예정이다. 좋은데이 청년봉사단은 무학그룹의 성실공익법인 좋은데이나눔재단이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봉사활동을 청년들이 직접 기획부터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 봉사 프로그램이다.

좋은데이 나눔재단은 봉사활동을 실천하려는 청년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젊은 청년들이 생각하는 봉사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청년 봉사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부산교육대학교 송윤정 학생은 "우리가 봉사활동를 기획하고 실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데이 청년 봉사단에 참여하게 됐다"며 "오늘 우리가 그린 벽화가 골목을 지나는 지역민들에 밝은 모습으로 다갔으면 하는 마음을 그림에 담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무학은 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좋은데이 청년봉사단원에게 향후 무학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활동 우수자를 '좋은데이 사회공헌활동 우수자'로 선정해 추가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0-29 11:14: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