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24회 통영시민의 날 기념식 성료 - 통영시문화상 수여, 모범시민 표창
  • 기사등록 2018-10-03 16:01:05
기사수정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제24회 통영시민의 날 기념식을 10월 1일 시민문화화관 대극장에서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강석주 통영시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국내외 자매도시, 각급 유관기관‧단체장, 시민 등 1,100여명이 참석했다.

본격적인 행사는 ‘꿈의 오케스트라-통영’의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시민헌장 낭독, 시약사 보고, 통영시문화상 수여, 재외향인 감사패 및 모범시민 표창패 수여, 시민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향토문화 향상과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김일룡 통영문화원장이 통영시문화상을 수상하였으며, 통영시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재외향인 4명에게 감사패를, 지역사회 기관별, 분야별, 읍면동별 모범시민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또 시민의 날을 기념해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시민문화회관 대극장 로비에서는 ‘통영의 어제와 오늘 사진전’을 비롯한, ‘통영에 바란다’ 부스를 운영하여 시민과 함께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열린 시정에 대한 호평을 받았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기념사에서 “통영시의 진정한 주인은 시민들이며,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10-03 16:01: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