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광역시 지역혁신협의회 출범 - 지역주도 혁신 컨트롤 타워, 주요 정책의 심의‧조정 역할
  • 기사등록 2018-09-21 10:40:32
기사수정

‘부산광역시 지역혁신협의회(이하 혁신협의회)’가 2018년 9월 21일 국가균형발전특별법 시행령 개정안 시행과 동시에 발족했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지난 9월 21일 정현민 행정부시장, 위촉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협의회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시에 따르면, 정부는 지난 2월 ‘국가균형발전 비전과 전략’을 발표하고 지역혁신 역량 결집과 지역 분권 강화를 통한 국가균형발전을 이루고자 지자체별 지역혁신협의회 구성을 추진해왔다.

이에 부산시는 다양한 혁신 주체 간 소통과 연계협력을 위해 학계와 공공기관, 시민단체, 기업, 연구기관 등을 아우르는 혁신협의회를 구성하였다.

앞으로 혁신협의회는 ▲부산시 균형발전 계획 및 사업에 대한 심의, ▲정부 부처 공모사업에 대한 검토‧조정, ▲지역전략사업에 대한 컨설팅 및 신규과제 발굴 등 지역주도 혁신성장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출범식에 참석, 위촉장을 수여한 정현민 행정부시장은 “지역의 혁신 역량을 모아 ‘동북아 해양수도’의 비전을 넘어 홍콩, 싱가포르와 같은 도시국가로서의 위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21 10:40:3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