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여객터미널에 공동육아나눔터 개소 - 여성가족부·삼성생명 지원사업 선정
  • 기사등록 2018-09-19 22:21:54
기사수정

김해여객터미널에 위치한 김해시건강가정지원센터 내 공동육아나눔터가 리모델링을 마치고 지난 19일 개소했다.

올해 2월 처음 문을 연 공동육아나눔터는 최근 여성가족부·삼성생명 지원사업에 선정이 되어, 5천만원의 예산지원을 받아 91㎡ 규모의 시설 전체 리모델링과 다양한 장난감, 놀이매트, 도서 등을 갖춘 쾌적하고 안전한 놀이공간으로 조성되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핵가족화로 인한 저출산·육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육아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자녀들이 장난감과 도서를 마음껏 이용함으로써 이웃간 자녀 돌봄 품앗이를 통해 안전한 환경에서 지역사회 내 돌봄 체계를 구축하는 열린공간이다.

영·유아기 또는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둔 시민은 누구나 회원등록 후 무료이용이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이며 주2회 동화구연, 오감을 활용한 체육활동 등 상시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류정옥 여성가족과장은 “부모들이 육아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면서 양육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자녀들이 안전한 놀이공간에서 또래들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도록 공동육아나눔터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19 22:21: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