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KRX국민행복재단 MOU - '아이가 행복한 세상, 아동친화도시 부산 만들기' 추진
  • 기사등록 2018-09-19 22:20:04
기사수정

부산시(시장 오거돈)와 KRX국민행복재단(이하 행복재단)이 아동친화도시 문화 형성을 위해 9월 19일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앞으로 시는 놀이터 조성 공간을 확보하고, 행복재단은 어린이놀이터 조성비용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아동 관련 문화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상호 협력을 통해 부산의 아동친화도시 문화 형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행복재단은 부산시에 지역아동센터 노후 시설 리모델링, 아동양육시설 퇴소예정 청소년 금융교육, 취업특강, 심리검사 등 자립 생활 지원, 노인·장애인·소년소녀가장 등 취약계층에 김치·연탄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노후 어린이놀이시설 2개소 개보수를 시작으로 향후 놀이터 및 아동 문화 프로그램 사업에 추가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아동친화도시는 아동이 밝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UN아동권리협약이 실현되는 도시”라면서, “KRX국민행복재단과 협업으로 아이가 행복한 세상, 아동친화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19 22:20: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