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송철호 울산시장 한 - 러 비즈니스 다이얼로그 ’참석 - ‘항만과 해양의 부가가치 창출 방안’ 주제 발표
  • 기사등록 2018-09-11 10:33:17
기사수정

송철호 울산시장이 러시아 연해주 블라디보스톡시를 방문 중인 가운데, 한국무역협회와 러시아 연방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한-러 비즈니스 다이얼로그’ 회의에 참석했다.

‘한-러 비즈니스 다이얼로그’ 회의는 한국과 러시아를 대표하는 연사들이 패널로 참석하여 진행되었으며, 한국의 지자체 단체장으로 울산시 송철호 시장이 패널로 참석하여 ‘항만과 해양의 잠재력을 활용한 일자리와 부가가치 창출방안’이란 주제로 한-러 협력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를 하였다.

송 시장은 주제발표에서 원유 및 러시아 천연가스를 활용한 동북아 에너지협력, 북극항로를 이용한 환동해 물류활성화, 부유식 해상풍력단지 조성과 확산, 조선업 협력사업 추진으로 4가지 협력방안을 제시했다.

또한 송 시장은 울산의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 천혜의 자연 등 잠재력을 활용한 도전을 해나감으로써, 향후 울산의 새로운 50년을 성공적으로 준비해 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9월 12일 열리는 동방경제포럼 총회(플래너리 세션)에는 러시아 푸틴 대통령과 중국 시진핑 주석, 일본 아베 총리를 비롯한 동아시아 각국 정상급 인사들과 기업인 등이 참석하며 송철호 시장을 비롯한 울산시 대표단 11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9-11 10:33:1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