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동군, 여권 무료 배송 서비스 추진 - 이달부터 임산부·노인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
  • 기사등록 2018-08-06 11:14:01
기사수정

하동군은 이달부터 사회적 배려대상 군민이 여권을 발급받고 신청만 하면 집까지 배달해 주는 여권 무료 배송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여권 무료 배송서비스는 임산부, 노인,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의 민원 1회 방문 및 One-Stop 민원처리를 의한 민원 서비스시책 중의 하나다.

서비스 대상은 하동군에 주소를 둔 65세 이상 노인, 1∼3급 장애인, 임산부, 기초생활수급대상자이며 대상자 본인만 적용된다.

서비스를 받으려면 주민등록증, 복지카드, 장애인등록증, 산모수첩 등 대상자임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와 함께 여권 발급 시 무료 등기배송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요즘 같이 더운 날씨에 바깥출입이 어려운 사회적 배려 군민에게 여권을 무료 배송함으로써 집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군은 여권 무료 배송서비스 외에도 올해 초부터 매주 월요일 저녁 8시까지 야간 여권발급과 매일 1시간 먼저 여권발급 창구를 운영해 교통이 불편한 군민과 업무시간에 시간을 내지 못하는 직장인, 학생 등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06 11:14: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