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시내 어린이집 원장 108명을 대상으로 7월 25일 통영시청 강당에서󰡐2018년 안전사고 대비 긴급 어린이집 원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언론에 보도된 어린이집 통학차량 사고와 보육교사에 대한 아동학대사건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됨에 따라 어린이통학버스 운전자 및 동승보호자 표준매뉴얼 준수와 보육사업 안내 및 매뉴얼상의 차량 운영 규정 준수 등 어린이집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교육과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아동학대 예방 및 조치 요령 에 대해 중점적 진행됐다.

또한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온열질환 발생 등 영유아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높아지고 있어 적정 실내온도 유지 및 야외활동 자제를 당부하고 폭염 시 행동요령과 더위질병에 대한 대처요령을 안내했다.

김광섭 통영시 행정자치국장은 “어려운 보육환경에서도 보육에 대한 사명감으로 열심히 현장을 돌보시는 어린이집 원장님들의 수고에 감사드리며, 통영시에서는 어린이집 안전사고가 한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원장님들의 역량을 결집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에서는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2개조의 점검반을 구성하여 어린이집 통학차량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차량안전관리 운영 실태 전반에 관한 규정준수 여부 점검 및 미흡사항에 대해 현장지도를 실시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27 10:34:1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