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양군-경상남도교육청 업무협약체결 -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추진키로
  • 기사등록 2018-07-05 11:26:01
기사수정

함양군은 4일 오후 6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와 효율적인 협조체제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함양군과 경상남도교육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전문예술법인 (사)다볕문화가 주관하는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은 오는 8월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함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되며 전국 학교단위 및 지역연합 연주단체 90여개팀이 참여하는 학생 음악 대축제가 될 예정이다.

군은 이날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와 음악발전을 위한 협력 상생의 관계를 위해 경상남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황태진 군의회의장, 임재구 도의원 등을 비롯해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 박종선 함양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교육계, 그리고 (사)다볕문화 전직석 대표이사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함양군이 음악의 고장으로 거듭나기 위한 첫 단추를 끼우는 매우 소중한 자리"라며 "우수한 전통문화를 꽃피워 왔 듯이, 이제 현대음악인 관악을 함양군의 대표적인 문화자산으로 육성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함양군과 경상남도교육청은 대한민국 청소년 문화예술 교육을 이끌어갈 수 있는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을 함양군에서 매년 개최하고, 최고의 명문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05 11:26: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