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3대 허성무 창원시장 취임식 개최 - “낡은 체제와 관행, 행정을 혁파” 강조
  • 기사등록 2018-07-02 10:15:38
기사수정

제3대 허성무 창원시장 취임식이 7월 1일 시청 시민홀에서 시민대표, 가족·친지,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취임식에서 허성무 창원시장은 노인, 여성, 다문화가정, 노동자, 기업인과 영세업자, 장애인, 그리고 106만 시민의 대표인 창원시의회 의장 등 사회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시민대표단 앞에서 취임선서 후 선서문을 시민대표에게 전달, ‘사람 중심 시정’으로의 완전한 전환을 선언했다.

허성무 시장은 취임사에서 새로운 창원, 변화를 향한 열망으로 자신을 선택해준 시민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낡은 체제와 관행, 행정을 혁파해 ‘사람 중심 새로운 창원’을 만들어 ‘시민이 주인 되는 열린 시정’, ‘삶이 여유로운 행복 창원’, ‘공정하게 누리는 시민 권리’, ‘이야기가 있는 문화도시’, ‘골고루 성장하는 균형발전’ 등 다섯가지 시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열정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창원 경제 30년 먹거리 준비를 최우선으로, 창원경제 살리기에 신명을 바치고, 어디서든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시장이 되어 시민들의 믿음과 기대에 대해 사람 중심의 행정, 시민 최우선의 행정으로 보답하겠다”며 취임사를 마무리했다.

취임식에 참석한 시민대표들은 “시장님이 우리 시민을 섬기고 받드는 만큼 우리도 일류도시 창원시민의로서의 의무와 책임을 다할 것”이라면서, “다시 빛나게 될 새로운 창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7-02 10:15: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