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항만소방서, 영도 해돋이 마을에 소방시설 무료 설치 - ‘주택안전 행복나누기’ 행사 개최
  • 기사등록 2018-06-22 11:35:48
기사수정

부산 항만소방서(서장 최익환)는 6월 21일 영도구 청학동 고지대에 위치한 해돋이마을 주민들에게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주택화재경보기)을 무상으로 설치해주는 ‘주택안전 행복나누기’행사를 실시하였다.

이 행사는 화재에 취약한 주택을 대상으로 소화기, 주택화재경보기(주택용 소방시설)를 보급·설치하여 주택화재로부터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항만소방서에서 실시하고 있는 행사로 지난 4월부터 ‘주택안전 행복나누기’ 행사를 통하여 약 200가구에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였다.

이날 행사는 청학동에 위치한 영도구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자체 행사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가두캠페인을 실시한 뒤, 항만소방서 직원과 의용소방대원들 해돋이마을 주민 가정을 일일이 방문하며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해드렸다.

최익환 항만소방서장은 “소화기와 주택화재경보기는 현재 소방시설이 설치되지 않은 주택에서 화재를 예방할 수 있는 유일한 시설”이라며 “영도구 주민들의 모든 가정에 주택용 소방시설이 설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2 11:35: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