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장 인수위, ‘아이키우기 좋은 부산만들기’ 본격화 - 소통행보 눈길, 주요현안 업무 청취 이어가
  • 기사등록 2018-06-20 11:24:16
기사수정

오거돈 부산시장 당선자와 김석준 교육감이 ‘아이키우기 좋은 부산만들기’에 뜻을 모으기로 했다.

부산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오거돈 당선자와 김석준 교육감이 참석하는 가운데 6월 19일 오후 14시 20분 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아이키우기 좋은 부산만들기’ 교육협력사업 추진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인수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그 동안 교육행정협의회 등을 통해서 양 기관이 쌓아 온 신뢰를 바탕으로 하여 당선인과 교육감이 시정과 교육에 관하여 깊은 공간대를 형성하고, 아울러 당선인이 강조하는 ‘교육으로 다함께 행복한 부산’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오랜 기간 교육현장을 지켜오면서 누구보다도 교육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는 당선자가 날로 심각해지는 부산의 교육환경과 당면하는 교육현안들에 대해서 교육청과 함께 그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한 것이다.

당선자는 그 동안 선거과정을 통해서 교육격차 해소와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여러 교육관련 공약 등을 밝혀왔는 바, 이번 협약은 그 연장선상에서 교육청과 함께 부산 교육발전을 위해서 노력해나가겠다는 당선자의 의지를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먼저 아이들의 안전, 건강, 먹거리, 교육격차 등을 주제로 한 의제를 설정하고 추진방안을 논의하기 위하여 양 기관이 ‘교육협력추진단’을 조속히 구성하기로 했다.

아울러, 당면한 교육현안 중 우선적으로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을 위하여 2020년까지 교실 내에 설치 계획이었던 공기정화장치를 2019년 6월까지 조기 완료토록 지원하고, 어린이보호구역 내 옐로카펫 설치도 16개 기초지방단체와 협력하여 2019년까지 전부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중학교 친환경 급식과 고등학교 무상급식의 전면화를 위한 종합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공동으로 추진하고, 부산시내 폐교를 활용하여 지역의 자산으로 만들기 위한 방안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한편, 오당선자는 20일에는 영화인들과의 첫 행보로 오전 10시 30분 영화의전당 BIFF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영화인들과 소통에 나섰으며 건강한 행복도시 분과 및 안전한 환경에너지 분과 소속 22개 기관의 주요현안보고를 청취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6-20 11:24: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